5월 3일부터 13일까지 파리와 네덜란드를 다녀왔다.

파리는 2박 3일 정도 머물렀고, 나머지 일정은 모두 네덜란드에서.

원래는 모든 일정을 다 네덜란드에 때려부으려고 했으나 파리에서 리그앙 경기를 보기 위해(!) 급 행선지를 변경하였다.

이 날은 아침 비행기라 새벽 4시쯤에 첫차를 타고 공항으로 갔다.

 

결정된 것은 숙소와 비행기정도였기 때문에 공항에서 저스트고 책을 샀다.

덕분에 네덜란드 여행을 알차게 즐기고 왔다능>_ㅇ

 

원래 목적은 공항 안에 있는 라그릴리아에서 라자냐를 먹고(!) 기내식을 조지는 것이었으나 라그릴리아가 글쎄....라자냐를 팔지 않았다ㅠㅠ 주륵... 뭐라도 먹자는 마음으로 일단 구입한 오렌지쥬스

 

오랫만에 비행기라(2년전에 탈뻔했으나 야근으로 놓...침...) 긴장되고 무서웠다.

이번 여행에서는 사진을 찍으려면 좀 더 성의있게 찍자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일단 기내식 나오는 것은 다 사진으로 기록해 두었따! 사진 욕심이 있어서 미러리스 카메라도 들고갔는데...무용지물이 되어따고한다. 아이폰 최고

 

비행기 안에서 후식으로 메로나도 준다 우왕

갈때 메로나

( ͡° ͜ʖ ͡°)

 

두번째 기내식은 소고기와 감자 요리였다.

어 그나저나 꽤 장거리 비행이었는데 탈만했다(??)

비행기 안에서는 잠을 잘 못자는데 이번에는 숙면도 하고....신기한 비행이었다.

(숙면이라고 해도 단 몇시간 뿐이어서 내리고 나서 엄청나게 피곤했지만)

5년전에 묵었던 한인민박에 다시 방문했는데 이번에는 픽업 서비스라는것을 한번 신청해 보아서 차를 타고 이동했다. 지하철을 타는게 더 나았을까 싶기도 하고 흠.....'ㅆ'

 

파리의 날씨는 상당히 지랄맞았다.

쨍쨍 맑다가 비가 오다가 다시 쨍쨍하다가 우박이 내리고는 한다.

마치 전 회사의 분노조절을 못하는 대표님 같은 날씨였다.

 

5년전에 갔다온 파리의 기억이 증발해버려서 아무것도 기억 안나다가 민박 근처 이 거리를 보니까 조금씩 다시 기억이 나기 시작했다.

 

몽수히 공원도 오랫만이었다.

몽수히 공원은 비가 와도 언제나 평화롭고 예쁘다.

 

cite universitaire역도 오랫만!

역에서 내리자마자 간 곳은 갤러리 라파예트.

5년전에 처음으로 프랑스에서 최애 가게를 만난 계기가 된 곳이기도 하고

근처도 다시 돌아보고 싶어서 가기로 결정했다.

 

언제나 멋있는 지붕

 

big fernand라는 햄버거 가게에서 첫 끼를 때웠다.

햄버거도 크고 맛있었고 감자튀김+마요네즈 조합은 아름다웠따!!

 

햄버거를 먹고 돌아다니는데 근처에 쁘렝땅 백화점이 있었다.

그리고 에펠탑을 보러 샤요궁 근처로 가기로 하였다.

 

환승하러 가는 길이었던가'ㅆ'....

그냥 찍어본 지하철역 사진

 

무슨 생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걷고싶어서 무작정 내려서 걸었던것 같다.

그리고 며칠후 오흰빵은 다리가 아작나게 되는데....하

 

5년만에 다시 찾은 에펠탑

샤요궁쪽 뷰가 예쁘다는데 비가 와도 날씨가 거지같이 흐려도 에펠탑은 여전히 예뻤다.

 

인증샷도 남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한번 해보고 싶었던 에펠탑 앞에서 바게트 샌드위치 먹기도 해보았다.

추웠지만 맛있었다...크흨

 

이번 여행에서 가장 후회되었던 것은 왜 나는 패딩을 챙겨오지 않았는가라는 것이었따!

한인민박 사장님이 파리 사람들은 5월달까지 패딩을 꺼내둔다는데 왜 그런지 아주 절실히 깨달았다.

생각해보니 5년전 그때쯤에도 바람이 상당히 많이 불었던것 같은데....

왜 그때의 기억은 까먹고 후드만 챙겨온것일깤ㅋㅋㅋㅋㅋ주륵....

 

사람이 바글바글했던 에펠탑 근처 크레페 가게

 

지하철역 안에 붙어있는 광고였는데

불어는 잘 모르지만 VR로 아기동물들을 볼수 있다는것일까?

저...저요!

 

뭔가 지저분했던 파리 지하철

 

여행갈때마다 찍는 자판기샷

뭔가 작은 군것질거리가 모여서 알록달록한 느낌이 되는 것이 좋아서..

 

무슨 생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배가 부른데 자판기에서 음료수를 뽑아서 숙소까지 와버렸다.

여행 일기는 다음 일기에서 계속됩니당

아마 귀찮아서 생각날때마다 업로드할것 같아요 하핳....

47
MYOYOUN SKIN